포르투갈 포르투 여행 코스 포르투 대성당, 렐루 서점 등

‘항구’라는 뜻을 가진 포르투는 포르투갈 제2의 도시입니다. 북대서양과 도루강의 아름다운 풍경, 현대적인 도시와 역사적 건축물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포르투갈 포르투 여행 코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포르투갈 포르투 여행 코스

포르투 대성당

이 도시는 많은 역사적인 건축물과 문화적인 명소를 자랑하며, 그중 하나인 포르투 대성당은 도시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대성당은 포르투의 역사와 종교적인 중요성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으며, 그 성스러운 아름다움과 건축적인 특징으로 많은 방문객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포르투 대성당의 역사

12세기에 건립되었으며, 이후 여러 차례의 보수와 확장을 거쳐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 대성당은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지어져, 그 당시의 건축 기술과 예술적인 특징을 고스란히 전하고 있습니다. 대성당은 다양한 역사적 사건들과 함께 성장하며 포르투의 중요한 종교적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건축과 예술적 특징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 유명하며, 특히 로마네스크 양식의 대표적인 건축물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 양식은 고딕 양식의 전신으로서, 고딕 양식의 세련된 아치와 장식이 적용되기 이전에 발전한 양식으로서 그 특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성당의 외부는 석재로 마감되어 있으며, 그 성공적인 비대칭 양식이 돋보입니다. 성당의 중앙에는 높은 탑이 자리하고 있으며, 그 꼭대기에는 십자가가 있어 신성함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성당의 입구에는 입체적인 조각물과 높은기둥들이 배치되어 있어 아름답습니다. 내부는 성당의 외부와는 대조적으로 깔끔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로마네스크 양식의 전형적인 양식을 따르면서도, 그 안에는 다양한 예술 작품들과 장식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성당 내부의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들은 멋진 색채로 빛을 받아들여 성당 내부를 아름답게 빛내고 있습니다.

중요성

역사적, 종교적 중요성과 함께 포르투의 랜드마크로서도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로마네스크 양식의 명실상부한 대표적인 건축물 중 하나로 꼽히며, 그 독특한 건축 양식은 많은 건축가와 예술가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에게는 종교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교 행사와 의식이 이루어지는 곳으로써, 그 중심에 자리한 성당은 지역 사회의 중요한 공간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종교 행사에 참여하는 신자들뿐만 아니라 문화와 역사에 관심 있는 방문객들에게도 특별한 의미를 전하고 있는 곳입니다.

렐루 서점

렐루 서점은 책의 다양함과 아름다운 인테리어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중 하나로 꼽히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역사

서점을 운영하던 렐루 형제가 서점을 문화와 예술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1906년에 개업한 서점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중 하나로 꼽히며, 포르투갈의 독자들과 관광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서점은 독특하고 아름다운 외관뿐만 아니라, 그 역사적 가치와 문학적인 분위기로도 유명합니다.

설계와 구조

렐루 서점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그 아름다운 인테리어입니다. 이 서점은 고딕과 아르누보 스타일의 요소를 결합하여, 독특하고 화려한 분위기를 만들어냈습니다. 서점의 중심에는 거대한 붉은색 계단이 위치해 있으며, 이 계단은 서점의 아이콘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서점의 천장은 화려한 유리 패널로 장식되어 있으며, 이는 자연광이 서점 안으로 들어오도록 하여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또한 서점의 벽면과 천장은 복잡한 목조 장식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서점의 고요한 분위기를 더욱 증폭시킵니다.

책의 다양성

책의 다양성으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장르의 책이 수천 권이 넘게 진열되어 있습니다. 이 서점은 특히 포르투갈 문학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포르투갈의 주요 작가들의 작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포르투갈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어로 쓰인 수많은 책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이는 이 서점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문화와 지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 서점은 특히 “해리 포터” 시리즈의 저자인 J.K. 롤링에게 영감을 준 장소로 유명합니다. 롤링은 이 서점을 방문하면서 “해리 포터”의 여러 요소에 대한 영감을 받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렐루 서점은 많은 해리 포터 팬들에게도 성지로 여겨져 있습니다.

루이스 1세 다리

루이스 1세 다리

도루강을 가로지르는 아름다운 다리로, 포르투와 빌라 노바 드 가이아를 잇는 중요한 연결 고리입니다. 그 역사와 독특한 구조로 인해 많은 관광객들의 찾는 명소입니다. 루이스 1세 다리의 건설은 1881년에 시작되어 1886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설계와 구조

독특한 설계와 구조로 유명합니다. 이 다리는 두 개의 다리 갑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다른 수준의 교통을 처리합니다. 다리의 상단 갑판은 경량철도와 보행자를 위한 것이며, 하단 갑판은 자동차와 보행자를 위한 것입니다.

다리는 철로 만들어져 있으며, 다리 상단의 길이는 395.25미터, 하단의 길이는 172미터, 폭 8미터, 높이는 85미터에 달합니다. 이러한 크기와 구조는 루이스 1세 다리를 포르투의 주요 랜드마크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오늘날의 루이스 1세 다리

아름다운 전망으로 인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다리의 상단 갑판에서는 도루강과 포르투의 도시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다리는 포르투와 빌라 노바 드 가이아 사이의 중요한 교통 통로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다리는 그들 간의 거리를 크게 단축시켜 주며, 이로 인해 두 도시 사이의 교류가 활발해질 수 있었습니다. 루이스 1세 다리는 아름다움과 역사적 가치뿐만 아니라, 도시 풍경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중요한 장소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 다리는 포르투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그 가치와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클레리구스 성당

중심부에 위치한 클레리구스 성당(Igreja e Torre dos Clérigos)은 많은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바로크 양식의 건축과 전망대로 쓰이고 있는 ‘클레리구스 타워’로 유명하며, 포르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기고 있습니다.

성당과 탑의 역사

이탈리아의 건축가 니콜라우 나소니가 18세기 초에 건설했습니다. 포르투갈 내에서 바로크 양식으로 지은 최초의 바로크 교회 중 하나입니다. 성당은 건립된 이후로도 여러 차례의 복원과 보수를 거쳐 왔습니다. 특히 20세기 중반에는 성당의 황폐화로 인해 큰 피해를 입었지만, 지역 주민들과 단체의 노력에 의해 성당은 다시 원래의 아름다움을 찾아냈습니다.

내부

성당의 내부는 그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 성당의 본당은 높이 뻗은 천장과 함께, 그 크기와 웅장함으로 인상을 줍니다. 성당 안에는 세 개의 성당이 있으며, 이들은 각각 성당의 중심부를 이룹니다. 성당의 내부에는 여러 예술 작품이 있습니다. 특히 성당의 주단 앞에 있는 성체 보관실은 그 아름다움과 세부적인 장식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성당의 내부 벽면은 복잡한 석조 장식과 금박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클레리구스 탑

클레리구스 성당의 가장 독특한 특징은 그 높이 76미터에 달하는 탑입니다. 이 탑은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로 꼽히며, 225개의 계단을 오르면 탑 꼭대기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으며, 성당 탑에서 바라보는 전망은 포르투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경험 중 하나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