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시 필요한 준비물 9가지

일본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지 1위로, 가장 가까운 이웃 나라 입니다. 일본 여행 초보자를 대상으로, 이번 글에서는 일본 여행 준비물 9가지를 주제로 여권, 비자, 환전, 의류 및 필수품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본 여행 준비물

여권 및 비자

일본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여권이 필수입니다. 여권은 유효 기간이 여행 기간을 포함하여 충분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한국인의 경우 여행 목적이라면 비자 없이 90일까지 체류가 가능합니다. 여행 외 워킹홀리데이나 취업 등의 특수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는 비자가 필요합니다.

통화 및 환전

일본의 공식 통화는 엔(¥)입니다. 신용카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아직 현금만 받는 가게가 많기 때문에, 환전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방문하기 전에 여행 예산을 고려하여 환전 해야 합니다. 고시 환율을 검색해보면 현재 환율을 알 수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은행에서 환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온라인 환전을 추천하는데, 이경우 환전 수수료를 할인 또는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환전을 하거나 ATM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러나 높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현지에서 현금을 사용하면 잔돈이 남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동전 지갑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의류 및 기타 필수품

기후는 지역에 따라 다양하므로 여행하는 계절과 목적에 맞는 의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봄과 가을에는 가벼운 재킷이나 가디건, 여름에는 가볍고 편안한 옷을, 겨울에는 추운 날씨에 대비하여 겨울 옷과 방한 용품을 준비해야 합니다. 눈이 많이 내리는 홋카이도에 방문하는 경우 한국의 겨울을 보낼 때와 비슷하게 갖춰 입어야 하지만 도쿄, 오사카 같은 내륙 지방에 방문할 때는 비교적 가볍게 옷을 준비해도 괜찮습니다. 또한, 신발은 여행 중 편안한 걸음을 위해 편안하고 걷기 편한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필수품으로는 우산, 선글라스, 모자, 필요한 경우에 대비한 비상약품 등이 있습니다.

전기 어댑터 및 멀티탭

일본의 전기 플러그는 110V로 다른 국가의 플러그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본 여행을 위해서는 전기 어댑터를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전기 용품을 동시에 사용해야 할 경우를 대비하여 멀티탭도 함께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여행 중 전기적인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 및 보건 관련 용품

개인용 의약품뿐만 아니라 일본의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의약품의 명칭이나 사용법을 사전에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소량의 상처나 건강 문제를 대비하여 밴드, 소독약, 면봉 등의 보건 관련 용품을 함께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특정 질병에 대한 예방접종이 필요한 경우에는 출발 전에 의사와 상담하여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용 가이드북 및 지도

일본 여행이 처음이거나 경험이 많이 없는 분이라면 여행용 가이드북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의 여러 관광 명소, 음식 문화, 숙박 시설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어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이드북 맨 뒤에 해당 지역의 지도가 포함된 경우가 많은데, 이 또한 활용하기 좋습니다.

로밍 서비스 또는 유심

일본에서 핸드폰을 사용할 때,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데이터 유심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구매 시 공항에서 수령하거나, 집에 택배로 오는 형식 두 가지가 있습니다. 비행기를 타기 전이나, 현지에 도착해서 핸드폰의 유심을 갈아 끼우는 형식입니다. 3가지 방법 중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포켓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와이파이 기기를 들고 다니는 형식으로 항상 와이파이에 연결해서 데이터를 쓸 수 있습니다. 유심보다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여러명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제 로밍 서비스를 통해 휴대전화 및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로밍 서비스는 가격이 비싸거나 현지 통신사와의 계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미리 로밍 서비스에 대한 가격과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출발 전에 이를 설정해야 합니다. 가장 편하지만 가장 비용이 비싼 방법입니다.

기본적인 일본어 표현

기본적인 일본어 표현을 알고 있다면 현지인과의 소통이 원활해집니다. 여행 중에는 다음과 같은 표현들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하이오 고자이마스, 곤니찌와, 곤방와 3가지 표현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아침, 점심때, 저녁에 사용하는 인사말인데, 시간 상관없이 곤니찌와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감사합니다: 아리가또 고자이마스
– 실례합니다/죄송합니다: 스미마셍
– 예/아니오: 하이 / 이-에
– 어디에요?: 화장실의 위치를 찾는 경우에는 토이레와 도꼬데스까?, 돈키호테를 찾는 경우에는 돈키호테와 도꼬데스까? 목적어+와+도꼬데스까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뉴를 주세요: 메뉴 오 쿠다사이
– 계산해주세요: 오카이케이 오 오네가이시마스

일본어를 사용할 줄 모르는 경우에는 번역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한국어를 할 수 있는 직원이 있거나, 한국어 안내문, 메뉴판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문제 없이 여행할 수 있습니다.

여행 보험

여행 보험은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의료 비용, 여행 지연, 수하물 손실 등의 상황에 대비하여 안전을 보장해 줍니다. 여행 전에 여행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보험은 의료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하여 여행 중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험 상품의 종류와 가격을 비교하여 적절한 보상 범위와 보험 금액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