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코다테는 일본 북쪽에 위치한 섬 홋카이도(북해도)에 있는 도시로, 자연환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눈이 많이 오고 온천을 즐기기 좋은 환경 때문에 겨울에 특히 관광객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하코다테 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할 장소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본 홋카이도(북해도) 하코다테 여행 시 꼭 가야 할 곳

하코다테 산

하코다테 산은 원래 화산 활동으로 생긴 섬이었습니다. 5000년 전 홋카이도의 육지와 연결돼서, 지금의 하코다테 산이 되었습니다. 하코다테 산 야경은 일본 3대 야경 중 최고라고 하며, 하코다테 시내의 화려한 불빛과, 3면으로 둘러싸인 바다 풍경이 인상적입니다. 하코다테에 고층 건물이 많지 않고, 이 지역에서 가장 높은 산이기 때문에 날씨가 좋을 때는 먼 거리도 잘 보입니다. 전망대는 버스나 하코다테야마 로프웨이를 통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하코다테 산의 구불구불한 길을 돌아서 가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로프웨이를 추천합니다. 날씨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로프웨이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운행 여부를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하고 가야 합니다.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날씨가 따듯한 5월 6월에도 추위를 느낄 수 있으니, 추위에 대한 대비를 해서 방문해야 합니다.

고료가쿠

하코다테시 중앙에 있는 오각형(별) 모양의 공원입니다. 에도 시대 말에 만들어진 요새였으나 지금은 벚꽃이 많은 공원으로 변모했습니다. 요새는 동물이나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별모양 해자로 둘러 쌓여 있고, 약 150년 전에는 약 5개의 다리가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 남은 다리는 3개로, 나머지 2개는 전쟁 때 소실되었다고 합니다.

고료가쿠 타워

공원 내부에는 하코다테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 고료가쿠 타워가 있습니다. 하코다테 산에서 보는 시내는 멀리서 보는 경치지만, 가까이에서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장소는 하코다테에서 이곳뿐입니다. 별모양 요새의 해자에 벚꽃이 풍경을 107m의 높이에서 둘러볼 수 있는 특이한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봄에 특히 방문자가 많습니다. 1월 1일에 일출을 보는 이벤트가 열리는 곳으로, 매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하코다테 봉행소

1853년 미국의 함선이 하코다테에 방문하고, 1854년 막부는 미국과 교역을 시작하고 항구 2개를 개항했습니다. 외국의 상인, 관리를 응대하기 위해서 봉행소를 설치했습니다. 오랜 세월을 보내면서 소실되었지만 설계도를 통해 건물의 1/3을 복원하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내부에서는 당시 외국과 교역했던 역사자료를 볼 수 있고, 옛 관리의 의복을 입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코다테 하치만궁

하코다테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으로 134개의 돌계단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JR 하코다테역에서 차량으로 7분 정도 거리에 있어, 방문하기 쉬습니다. 하코다테 시내와 가깝지만 산기슭에 있어 자연을 도시 속에서 자연을 즐기기 좋습니다. 평화로운 신사의 분위기 속에서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으로, 많은 꽃과 나무가 있어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아름답습니다. 하코다테의 신성한 장소중 하나로 이곳에서 결혼식을 하는 커플이 많습니다.

하코다테시 열대식물원

추운 홋카이도 지방에 열대 식물원이 있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본토에서 보기 어려운 열대식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약 300종, 3000그루 정도의 다양성을 가지고 있는 식물원입니다. 식물원은 사계절 화단, 유아용 놀이기구, 설산, 족탕, 온실, 배터리 자동차 코스, 물 광장 등 7가지 구역으로 나뉩니다. 사계절 화단에서는 계절마다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고, 족탕에서는 온천물에 발을 담그고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물 광장은 많은 사람이 들어가서 놀 수 있는 작은 수영장인데 날씨가 따듯해지는 4월에서 가을까지 운영합니다. 식물원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곳은 설산 코스인데, 이곳에서는 온천에서 목욕하는 원숭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원숭이를 구경하거나,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치만자카

영화감독 이와이 슌지의 대표작 러브 레터의 배경으로 사용된 장소입니다. 언덕길에서 내려가다 보면 바다가 나오고 양 옆에는 시민문화회관, 성당, 호텔, 카페, 주거지, 상점, 레스토랑 등 예쁜 건물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한적한 곳으로 걸어 다니기 좋고, 차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차도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본 학생들이 수학여행으로 상당히 많이 가는 곳입니다. 인스타그램, 메타 등 다양한 SNS의 게시물 때문에 유명해진 장소로 특히 여성들에게 사진 명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카네모리 아카렌가 창고

카네모리 아카렌가 창고는 하코다테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로, 19세기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주로 어업과 관련된 업무에서 사용하던 창고로, 당시에는 어업 산업이 지역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건물은 그 당시의 건축 양식을 잘 보존하고 있어, 현대에 이르러서도 그 당시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창고는 어업뿐만 아니라 상업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하코다테는 일본 역사에서 중요한 교역 도시였고, 그 중심에는 상업 건물과 창고들이 있었습니다. 이곳은 이런 상업 활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역할을 하였으며, 지금도 그 당시의 상업적인 활기를 엿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창고형 쇼핑몰로 탈바꿈해서 다양한 상점과 레스토랑이 입점해 있습니다. 홋카이도 특산물이나 기념품을 사기 좋은 곳입니다. 물건을 사지 않더라도, 아름다운 거리를 돌아다니며 건물을 구경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됩니다.

Similar Posts